• 최종편집 2024-04-19(금)
 

20220708_135509.png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소속기관인 국립횡성숲체원(원장 홍성현)이 8월부터 지역 산촌의 특색있는 체험과 산림서비스를 결합한 여행상품인 ‘같이 살림(林)’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참가자들에게는 국립횡성숲체원의 프로그램과 인근 산촌(산채마을, 구두미마을)의 숙박과 강원도 특산물인 감자·옥수수 수확과 소뿔(우각) 펜던트 등 마을 체험도 동시 진행할 계획이다.


같이 살림(林)은 코로나19 보건 위기와 자연재해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산촌과 상생 발전을 위해 기획했다.


개인·단체 고객(10명 이상) 대상 숙박형(1박 2일)으로 운영되며, 국립횡성숲체원에서는 ▲숲속 미션을 즐기는 ‘화목한 MBTI’를 체험하고 ▲ 나와 닮은 자생식물을 알아보고 ▲숲에서의 추억을 담아 만드는 나만의 북아트를 체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 이후 산촌 마을로 이동해(차량 10∼25분) 숙박과 자율시간을 보내며 별이 빛나는 선선한 강원도의 밤을 즐길 수 있다. 


산채마을에서는 고즈넉한 마을 카페에서 브런치 메뉴를 즐기고 감자, 옥수수 수확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구두미마을에서는 수영장 이용과 사전 예약 시 건강밥상, 한우 등심구이, 송어회 식사가 가능하고 소뿔 펜던트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숲체원 이용 고객(숙박 영수증 지참)에게는 횡성루지체험장의 루지 체험 할인(20%)과 근처에 위치한 한우 전문식당의 식사 할인(6%, 구이류) 혜택도 제공하고 있어, 보다 즐거운 여행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홍성현 국립횡성숲체원장은 “지역 산촌과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어려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공공기관으로서 앞장서겠다”며 “강원도의 숲과 지역 특산 체험을 통해 국민의 건강과 행복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프로그램의 내용과 참가 신청은 국립횡성숲체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립횡성숲체원, 임산촌 연계 숲 관광 ‘같이 살림(林)’ 운영 밝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