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20220908_105425.png

 

태풍 힌남노 북상으로 5~7일 일시 중단했던 제17회 함양산삼축제가 8일 정상적으로 재개된다는 소식이다.


2일부터 11일까지 열흘 간 일정으로 시작된 함양산삼축제는 주행사장인 함양읍 상림공원에서 펼쳐진 개막식 행사에 이어 함양 국제시니어아트 페스티벌, 함양산삼엑스포 개최 1주년 기념 파워콘서트 등과 함께 성대하게 막이 올랐으나 태풍이라는 예상치 못한 변수를 만나 일지 중단되는 상황에 이르렀다.


함양군은 이에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병영 군수 주재로 대책회의를 열어 5~7일 3일 간 축제 일시 중단을 결정하고 군민과 관광객의 행사장 출입 전면금지, 주요 시설 철거 및 결박 조치 등을 단행했다.

 

축제가 재개되는 8일에는 산삼 학술행사와 비바페스티벌,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9일부터는 산삼가래떡 뽑기와 함양지역 예술인 공연, 산삼데이 산양삼 나누어주기 행사, 군민가요제 등이 이어진다. 축제 마지막 날인 11일에는 폐막식과 함께 산막페스티벌이 열려 군민과 관광객이 하나되는 자리가 마련된다. 


산삼축제장인 상림공원은 불로산삼관, 농특산물관, 소풍놀이터, 저잣거리, 산삼숲, 체험부스, 장생먹거리관, 야간경관존, 포스트엑스포 9개 구역으로 꾸며져 상시적으로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축제도 중요하지만 군민과 관광객 안전이 무엇보다 우선이라는 생각으로 불가피하게 중단했으며, 철저한 사전 대비 덕분에 큰 피해는 없었다"며 "군은 축제 재개를 위해 6일부터 철거했던 시설물과 무대를 재설치해 방문객 맞이에 돌입했다. 많은 분이 산삼축제장을 찾아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양군,제17회 함양산삼축제 정상적 재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