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7(화)
 

20230127_091159.png

 

강원 영월군은 2023년 산림분야(산림정책, 녹지공원) 기간제 근로자를 공원 및 가로수 관리 등 산림재해 예방을 위해 모집한다고 26일 전했다.


기간제 근로자를 모집은 30일부터 2월 7일까지 산림정책분야 8명(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임도관리원), 녹지공원분야 27명(녹지공원분야 근로자, 명상숲코디네이터, 도시녹지관리원, 산림현장민원기동처리반) 방문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2월 중순 엔진톱 작동 등 실기시험을 실시하며, 최종 합격자는 2월 24일 개별 문자로 통보된다. 기간제 근무는 3월 중 시작될 방침이다.


신청자격(공통) 요건은 공고일 현재 만 18세 이상이며, 영월군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또한, 실업자 및 정기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 임업훈련기관에서 기술교육을 이수한 자이며, 영월군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등 취업 규칙 근무 조건에 해당하여야 한다.


사업별 세부 신청자격 및 자격제한 사항, 신청서류는 영월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 기재되어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영월군 산림녹지과 산림정책팀 및 녹지공원팀으로 문의가능하다.


군은 산림분야 기간제 근로자 채용으로 도시녹지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주민 편의를 증대할 수 있으며, 각종 산림재해 분야에 인력을 배치해 재해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정운중 산림녹지과장은 “산림자원의 효율적 관리와 산림재해 예방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기간제 채용으로 사회적 일자리 창출, 군민의 재산 및 생명보호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며 “지속적인 추진으로 산림자원 관리 및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쾌적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 영월군, 2023년 산림분야 '기간제 근로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