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20230515_091818.png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 이하 진흥원)은 5월 10일(수) 산림비전센터에서 ‘2023년도 KWood 기업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진흥원에서 작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KWood 기업 지원사업’은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선도유망 목재기업인 KWood 기업을 발굴하고 맞춤형으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8개 기업이 신규로 지정되어 총 27개사가 KWood 기업으로 지정된바 있다.

 

이번 워크숍은 올해 신규 지정된 KWood 기업의 출범을 알리는 동시에 기존 KWood 기업도 함께 참여하여 목재산업의 발전방향에 대해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함께 가졌다.


신규 회사는 △주식회사 푸르다산림조경, △휴인 주식회사, △㈜다온피앤디, △경민산업㈜, △주식회사 케이제이앤씨, △주식회사 화천목재, △(자)영창목재상사, △㈜대현목재로 총 8개 기업이며, 기존에는 △주식회사 엠에스티통상, △조광목재, △㈜에코로, △㈜수림디앤씨, △㈜에프씨코리아랜드, △㈜동하, △서문팀버 주식회사, △전일목재산업㈜, △에스와이우드㈜, △㈜휴플러스, △㈜포레스코, △주식회사 HK우드, △㈜선앤엘, △㈜가온우드, △㈜행복홈우드테크, △주식회사 다정하이테크, △영림목재 주식회사, △㈜우딘, △㈜나무들 총 19개 기업이 있었다.


한국임업진흥원에서는 목재산업 관련 주요 정책과 제도를 설명했고, 중소기업유통센터, 노무법인 해원 등이 함께 참여하여 기술혁신과 경영역량 제고를 위한 전문교육을 진행함으로써 KWood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노력도 함께 기울였다.


임업진흥원 이강오 원장은 “앞으로 목재산업계를 선도할 유망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인 뜻 깊은 자리”라며 “산업계와 활발하게 소통하고 KWood 기업들이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진흥원이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고 전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임업진흥원, ‘2023년도 KWood 기업 워크숍’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