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7(화)
 

20231129_085029.png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복지연구개발센터는 제주도 지역 임산물 기반의 산림치유음식 5종을 개발해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위한 기술이전을 마쳤다고 28일 전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제주한라대학교가 함께 개발한 산림치유음식을 생각하는 정원으로 공유·확산해 제주도 임산물에 대한 이해도 및 임산물 소비 촉진 등 지역사회 발전과 건강한 식치(食治)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진행했다.


이번 제주도 임산물을 활용한 산림치유음식 개발 및 기술이전은 제주도 지역대학인 제주한라대학교와 제주도 민간 산림복지시설인 생각하는 정원과 함께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지난 5월 제주한라대학교와 산림복지 및 산림치유음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복지연구개발센터는 제주한라대학교와 함께 생각하는 정원의 특성 맞춤 및 베지테리언(채식주의자)을 위한 제주도 임산물인 표고버섯, 취나물, 더덕, 고사리 등을 활용한 산림치유음식을 개발했다.


개발 및 기술 이전된 산림치유음식은 △취나물페스토파스타 △산채메밀비빔국수 △제주 임산물로 만든 이태리치유밥상 △산채버섯커리 & 취나물강황밥 △임산물두부샌드 & 오미자청달래장이다.


최정호 산림복지연구개발센터장은 "본 기술이전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 협력 및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를 통한 국민 행복 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건강한 식치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임산물을 활용한 산림치유음식을 지속해 개발하고 지역사회에 확산하겠다"고 전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임산물 활용한 산림치유음식 기술 이전 시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