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4(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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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도 농업기술원 구기자연구소는 21일 구기자 소비활성화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소비자 맞춤형 가공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 나선다고 전했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의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받아 진행한 이번 연구를 통해 지역 특산품의 브랜드화를 위한 고기능성 제품 개발과 시장 확대를 위한 연구를 2025년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연구소는 상품 개발에 앞서 서울과 수도권 주요 6대 도시에 거주하는 구기자 소비경험자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시장규모, 소비자 인식, 인지도 등을 평가하고, 전문가 분석을 통해 최종 마케팅 방향과 전략을 도출한다는 계획이다.


연구는 베타인, 루틴 등 고기능성분이 다량 함유된 고당도 생구기자 가공소재, 레시피, 제조방법 등 개발에 중점을 뒀다.


최현구 재배이용팀장은 “구기자 소비 촉진을 위해서는 기능성을 부각시켜 소비자 층을 두텁게 하고, 건강개선 효과 등 지속적인 이미지 마케팅이 중요하다”며 “연구를 통해 맞춤형 상품 개발과 선호하는 목표시장을 선정해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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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기자 소비 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 마케팅 전략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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