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20220727_092719.png

 

장수군산림조합은 임업인의 맞춤형 지원사업 발굴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기 위한 임업경영체 등록을 대행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산림조합은 임업분야 전문인력인 산림경영지도원 및 산림경영전담지도원을 배치해 임업인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동반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임업경영체 제도 취지 이해 및 직접 신청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업인에게 자세한 설명과 함께 등록을 대행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임업경영체는 임야(임산물의 생산에 이용되는 산지)를 생산수단으로 하는 농업경영체를 말한다. 등록 대상은 보전산지 및 준보전산지에서 육림업(자연휴양림, 자연수목원의 조성·관리·운영업 포함), 임산물 생산·채취업 및 임업용 종자·묘목 재배업을 기준요건(별도 고시) 중 어느 하나에 따라 경영하는 사람이며, 등록에 따른 혜택은 세금 감면, 보조·융자 지원사업, 임업용 면세유 공급 등 다양해 자세한 사항은 소관 기관(서부지방산림청 무주국유림관리소)에 문의(문의전화 063-320-3649)하면 된다.


한상대 조합장은 “올해부터 시행되는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금에 대해 많은 임업인이 관심을 갖고 있어 조합은 전담 직원을 배치해 친절히 상담·대행을 실시한 바 만족도가 높다는 말을 많이 듣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업인은 산림조합과 동반자임을 생각하고 함께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수군산림조합, 임업경영체 등록 대행 큰 호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