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20221227_093805.png

 

전남 고흥군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2년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6일 전했다.


이번 성과평가는 올해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을 추진한 전국 95개 시군을 대상으로 귀농가구 증가율, 각종 사업추진실적 등 10개 항목 21개 지표에 대해 평가가 이뤄졌다.


고흥군은 지난해 장려상에 이어 올해는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고흥군은 한 해 동안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을 통해 귀농귀촌 행복학교 운영, 농촌문화체험 팸투어, 귀농어귀촌 박람회 참가, 찾아가는 융화교육 추진 등을 통해 도시민 유입과 귀농어귀촌인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노력해왔다.


매년 귀농어귀촌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는 고흥군은 앞으로도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한 귀농어귀촌지원 플랫폼 구축, 쾌적하고 안전한 정주환경 조성 등 귀농어귀촌인들을 위한 각종 기반시설을 마련할 방침이다.


아울러, 민선8기 귀농귀촌 관련 공약으로 △귀농어귀촌인 지역공동체 정착을 위한 종합계획 수립 △고흥청년 '리턴 고흥' 프로젝트 △'고흥! 3달 살아보고 정착하고' 추진 △귀농어인의 집 확대조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앞으로 '10년 후 고흥인구 10만의 기반 구축'을 위해 귀농귀촌사업을 더욱 알차고 성실하게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 고흥군, 농식품부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