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NISI20230102_0001167493_web.jpg

 

함안곶감을 만날 수 있는 ‘제12회 함안곶감축제’가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 간 함안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제9회 축제 이후 온라인으로 개최됐으나, 3년 만에 오프라인 축제를 열게 됐다. 


 함안곶감축제위원회(위원장 이기형)에서 주관하는 함안곶감축제는 지나간 해의 염원과 여항산 자락의 기운을 담아 새해를 준비하는 함안군 겨울 대표 축제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곶감 말이떡 만들기 ▲곶감 씨 멀리 뱉기 ▲곶감 경매 ▲라이브커머스 등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참여 행사 및 체험행사를 풍성하게 선보인다.


 축제 첫날인 6일에는 오후 2시 개막식과 체험행사, 판매행사, 현장 즉석 노래자랑 예선 진행되며, 7일에는 미스트롯 출신 가수 신성·김소유의 무대를 비롯해 축하공연과 현장 즉석 노래자랑 예선, 체험행사, 판매행사가 열린다.


축제 마지막 날인 8일에는 노래자랑 본선, 곶감 골든벨, 곶감경매 등 각종 참여행사 및 체험행사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군은 축제기간 동안 지역곶감농가 참여해 함안곶감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직거래장터와 라이브커머스를 함께 운영하며, 공식 홈페이지(www.함안곶감.kr)를 통한 온라인으로 명품 함안곶감을 만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특히, 해발 770m의 여항산 청정자연에서 생산되는 함안곶감은 고유품종인 수시(水枾)로 만들어 씨가 적고 높은 당도와 부드럽고 차진 육질을 자랑한다. 또 모양이 예쁘고 색이 선명해 조선 숙종 때부터 궁중 진상품으로 오를 만큼 맛과 품질이 뛰어나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2회 함안곶감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