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20230323_131850.png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 이하 진흥원)은 3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새롭게 변경된 절차 임상도 정보변경 신청에 대한 접수를 시작하였다고 전했다.


임상도(나무지도)는 1970년대부터 산림경영계획 수립 확대, 산림자원통계 확보 등의 목적으로 제작되어 왔으며, 산림 내 나무의 종류, 굵기, 나이 등에 대한 분포를 공간적으로 시각화 해주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산림지도이다. 현재 5년 주기로 전국 산림을 현행화 하여 제작하고 있다.

 

작년까지는 별도의 자격 없이 임상도 정보변경 신청이 가능하였으나, 올해부터는 산림소유주 또는 권리대행자 자격을 가진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다. 더불어, 상·하반기 총 2회에 걸쳐 접수를 받던 방식에서 연간 1회로 접수기간을 변경하여 기간 내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게 되었으며, 검증결과는 별도의 통지기간 없이 검증완료 후 즉시 받아볼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이러한 현행화 주기에 따라 매년 자연적으로 산림이 변화하는 모습에 대하여 시점에 따른 정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어, 2016년부터 진흥원에서는 ‘임상도 정보변경 신청 제도’를 실시하여, 임상도 정보의 변경을 요청하는 대상지에 대한, 현장 검증을 통해 임상도 현행화에 추가로 반영하고 있다.


임상도 정보변경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누리집(www.kofpi.or.kr)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강오 원장은 “앞으로도 임업인과 산림 이용자에 대한 정보의 단절 등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임업진흥원, 임상도 정보변경 신청 접수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