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20230919_094248.png

 

 산림청이 청년들에게 산림분야 취업·창업 상담과 산림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2023년 산림일자리 메타버스 박람회’를 내달 4일 오전 10시부터 5일 오후 5시까지 개최한다고 전했다.


18일 산림청에 따르면 코로나 확산 시기 현장 개최가 어려웠던 2021년부터 메타버스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박람회는 각 산림분야 현직자 19명과 실시간 소통하는 ‘멘토의 숲’, 한국임업진흥원 10개 사업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의 숲’, 산림분야 창업 성공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경험의 숲’, 다양한 숲 영상과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힐링의 숲’, 참여자 간 이슈·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숲’으로 구성됐다. 


전국 어디에서나 온라인으로 쉽게 참여할 수 있고, 실시간 산림 분야 현직자와 상호 소통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참여자의 만족도가 높아 매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실제 면접위원 경험자가 알려주는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요령을 듣고,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통해 실전 체험을 할 수 있는 ‘채용의 숲’을 새롭게 진행했다.


한동길 산림청 산림안전보건일자리팀장은 “청년들이 산림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취업·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어가기를 바란다”며 “이를 계기로 산림분야에 유능한 청년들이 많이 유입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산림청, 2023 산림일자리 메타버스 박람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