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20230125_135923.png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2월9일까지 ‘2023 산촌공동체 활성화지원 사업’에 참여할 산촌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올해부터는 산촌생태마을의 사업 참여를 독려하고자 지방자치단체(광역)를 통해 산촌생태마을의 사업계획서를 제출 받을 방침이다.


모집 규모는 산촌공동체 55개소 내외로 산촌생태마을과 466개 읍․면에 위치한 산촌에서 공동체 사업을 운영하는 단체·조직이 지원 대상이다. 모집 분야는 진입단계, 발전단계, 특화단계 분야이며, 과거 산촌공동체 활성화지원 사업에 선정되었던 마을도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에 선정되면 산촌활성화를 위한 사업기획, 프로그램 개발, 홍보·마케팅 등의 사업비를 공동체 1개소 기준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사업비는 국고보조금과 민간부담금(20%)을 매칭해 지급된다.


또한 산촌 생활인구를 포함하기 위하여 거주자뿐만이 아니라 직장주소가 산촌인 주민들도 주민비율에 포함시키며, 공모사업 참여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전체 사업비의 20%를 차지하는 민간부담금 중 현금 비중을 기존 10%에서 5%로 낮추었다.


진흥원 이강오 원장은 “진흥원에서는 산촌활성화를 위하여 산촌공동체에 사업비 지원뿐만 아니라 홍보, 교육․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며 “산촌공동체 활성화지원 사업을 통하여 보다 많은 산촌공동체와 다양한 조직들이 자생력을 갖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임업진흥원,' 2023 산촌공동체 활성화지원 사업' 산촌 공동체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