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20230307_093812.png

 

충북 청주산림조합은 지난 4일부터 오는 4월까지 청주산림조합 임농산물유통센터(서원구 가장로 396-6번지)에서 나무전시판매장을 열고 있다고 전했다.


나무전시판매장에서는 품질이 우수한 관상수, 유실수, 꽃나무, 분·소재, 화훼 등 여러 종류의 각종 묘목, 꽃, 화분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조합원과 임업인이 직접 생산한 해 믿을 수 있는 품질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나무전시판매장과 청주산림조합 임농산물유통센터에서는 방문객의 휴식 공간인 숲카페(티숨)을 운영하고 있다. 지역 내 로컬푸드(지역 먹거리)와 산림조합의 우수임산물 판매장 및 수목의 관리에 필요한 자재(조경 자재)를 판매한다.


나무전시판매장과 임농산물유통센터는 여러 종류의 묘목, 꽃, 화분과 다양한 수목 관리 자재를 한곳에서 찾아볼 수 있어 예비임업인과 정원을 가꾸기를 계획하는 사람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나무전시판매장에는 산림경영지도원이 배치돼 있어 산림경영에 관한 컨설팅과 시민 및 조합원을 대상으로 묘목의 선택과 관리 방법에 대한 기술 지도와 상담도 제공한다.

 

신용사업에서는 조합원을 위한 비과세 예금 및 저금리 대출, 임업인 정책 자금도 운영하고 있다.


청주산림조합은 산을 소유하고 있는 산주와 임업에 종사하고 있는 임업인의 조합원 가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산을 경영할 여력과 시간이 부족한 산주들을 위해 대리경영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 가능한 임업기계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조합원과 임업인에게 임업용 면세유류를 공급하고 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주 산림조합, 나무판매전시장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