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20230925_095132.png

 

충남 청양 구기자가 전략 상품으로 세계 시장 석권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청양 구기자 농촌 융복합사업단(단장 김영관, 이하 사업단)은 10가지 전략 상품을 앞세워 이 같은 비전을 실행한다. 

 

▲콘셉트 및 로고 디자인 개발 ▲개발 상품 비주얼 콘텐츠 및 웹 상세 페이지 제작 ▲홍보물 제작 ▲상품 카탈로그 기획 및 제작 ▲온라인 체험단 운영 기획 및 진행 ▲온·오프라인 채널 발굴 및 판매 테스트 ▲판매촉진 방안 마련 등이 전략안으로 제시됐다. 


고지베리 콜라겐 등 젤리 제품, 스틱형 진액, 구증구포 차, 새빨간 구기자 오리지널 및 라이트, 프로틴 초코볼 밀크 및 다크, 구기자 딸기 및 레몬 잼, 구기자 제품 세트 등이 이에 해당한다. 


사업단은 지난 1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김돈곤 청양군수와 마케팅 전문가, 업무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 상품 개발 및 통합 마케팅 용역’ 최종 보고회를 열고 소비층 확대와 이미지 제고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쳤다.


사업단은 용역 조사 과정에서 소비자 만족도 및 판매율 등을 확인하고 발전 가능성을 확인했다. 외국인 입맛에 맞는 상품 개발과 꾸준한 관리, 상응하는 여전히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


김돈곤 군수는 “우리 군은 구기자 농업 활성화를 위해 융복합 산업지구 조성, 간 기능 개선 건강기능식품 개별 인정 원료 등록, 국가중요농업유산 지정 추진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증가할 구기자 수요와 세계시장 석권을 위해 좋은 품질의 원료를 대량 생산하고 공급하는 기반을 먼저 조성하겠다”라고 전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 청양군 '구기자' 10종 전략 상품 세계 시장 석권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