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20230216_150052.png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과 고성군산림조합(조합장 구대진), ㈜신영포르투(대표 노재남)는 지난 15일 고성군청 군수실에서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자원 활용 및 공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근 군수, 구대진 고성군산림조합장, 노재남 ㈜신영포르투 대표 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 체결과 더불어 고성군 산림·목재산업의 상생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산림·목재산업을 친환경 에너지원으로서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사업 추진에 따른 민원처리 등 협력체계 유지 ▲인허가 등 행정절차의 효율적 이행 ▲사업의 품질 향상을 위한 현장 지도 및 점검 등에 대한 상호 협력 ▲업무별 역할 분담을 통한 산물자원 생산 증대 등이며, 당사자들은 협약을 통해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자원 활용을 최대화할 수 있는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이상근 군수는 “산림바이오매스 자원이 친환경 에너지원으로서 재평가받고 있는 요즘, 관내 ㈜신영포르투라는 파트너가 있다는 것이 우리 고성군으로서는 참 좋은 기회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버려지던 산림바이오매스 자원을 활용해 고성군이 국내에서 손꼽히는 친환경 도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성군산림조합, ㈜신영포르투가 함께 노력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구대진 고성군산림조합장은 “고성군과 고성군산림조합이 산림청 공모를 통해 조성하고 있는 갈모봉 선도 산림경영단지 조성사업이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한다”며 “앞으로도 고성군산림조합은 고성군의 사유림 경영을 선도하는 책임있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 후 고성군산림조합의 ‘2022년 갈모봉 선도 산림경영단지 조성사업’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 전액인 939만6700원을 고성군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하는 성금 기탁식이 이어졌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 고성군-군산림조합-(주)신영포르투,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