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8(금)
 

20230621_085905.png

 

산림청 전문교육기관이자 귀농귀촌 맞춤형 교육기관인 한국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이사장 고삼규) 산하 서울귀산학교가 오는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2023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전했다.

 

서울귀산학교는 귀산과 귀농‧귀촌에 대한 홍보와 더불어 현재 운영중인 국고지원교육 홍보를 위해 3일간 상담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박람회 개막 첫날인 6월 23일에는 귀산촌 전문강사로 활동중인 전효중 강사를 모시고 “귀산촌 트렌드 및 전략”이라는 주제로 2시간 무료 특강을 진행한다.


서울귀산학교는 서울 강남권 최초‧유일의 귀산 및 귀농귀촌 교육기관으로 지난 ‘19년부터 산림청으로부터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도시민의 웰빙 삶 지원과 귀산을 통한 제2의 인생 설계를 돕고자 주요 임산물 재배기술에 대한 이론 및 현장학습 교육을 운영해 왔다

 

또한‘ 22년부터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으로부터 귀농귀촌 맞춤형 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귀농귀촌 교육을 진행해오며 400여명의 예비 임업후계자 및 귀농귀촌인을 배출해오고 있다.


서울귀산학교 실무책임자인 김효준 과장은 “지난해 관람객들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금번 박람회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박람회 개막 첫날 무료특강 진행과 교육상담을 통해 귀산과 귀농귀촌지역의 무한한 잠재성을 알리고, 특히 지속가능한 성장과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을 중점적으로 알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귀산학교, 귀산촌 트렌드 및 전략 무료특강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